티스토리 뷰
기존에 보유중이던 국민은행 계좌를 다시 쓰게 되어서 전화번호 변경 후 KB 모바일뱅킹 어플에서 SMS 보안을 신청하려고 보니 이게 예전 휴대폰 회선으로 등록된 상태라서 인증이 막히더군요.
그래서 연락처 부분을 바꾸려고 개인정보 수정 메뉴를 열어보니 온라인에선 바꿀 수 없도록 해둔 것인지 아래의 팝업이 뜹니다.
▼ 현재 1개만 지정되었기 때문에 ARS 본인인증을 위해 그 외의 핸드폰을 하나 더 추가하라는 것인데, 마침 서브폰을 가지고 있어 등록시키려고 찾아봐도 해당 버튼이 없습니다.(앱과 브라우저 둘 다 마찬가지네요.)
그리고 애초에 2개씩 쓰는 사람은 소수일텐데 왜 요런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는건지 좀 아이러니 합니다.
어쨌든 그냥 지점에 들러 국민은행 전화번호 변경 요청하는게 나을듯 싶군요.
댓글